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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퀄컴, 자율주행까지 손 뻗쳤다..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2:48

    퀄컴, 자율 주행까지 가속화'스냅 드래건 라이드' 알아보​ 시스템 온 칩(SoC)에 인공 지능(AI)가속기 소프트웨어(SW)스택 결합 자율 주행 2+단계에 최적화됐지만 4~5단계에서 모듀루식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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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퀄컴의 '국지에카 전 제품 박람회(CES)2020'은 완전히 자동차였다.퀄컴이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7~하나 0하나(현지 시간) 열리는 CES 2020에서 다양한 차량용 솔루션을 선 보였다. 코넥티도우카의 핵심인 대 차량 통신(C-V2X)는 물론 차량용 클라우드, 자율 주행까지 냈다.레벨 4~5단계를 지원하는 자율 주행 플랫폼'스냅 드래건 라이드'는 인피니온·블랙 베리·온 세미 컨덕터 등 기존 차량용 반도체, 소프트웨어 업계의 강자로 손을 잡았다. C-V2X는 지금까지 없는 인프라용 솔루션까지 내며 승기를 잡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최초 단운전자 지원시스템(ADAS)에서 자율주행, 스냅드래곤라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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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퀄컴은 CES 2020에서 자율 주행 반도체 솔루션'퀄컴 스냅 드래건 라이드(Qualcomm Snapdragon Ride)'플랫폼을 자사의 차량용 반도체 제품 군에 추가했다고 71을 밝혔다.퀄컴 스냅드래곤 라이드'는 ▲안전기능이 더해진 시스템온칩(SoC) '스냅드래곤 라이드 SoC' ▲연산 가속기 '스냅드래곤 라이드 세이프티 액셀러레이터' ▲자율주행 소프트웨어(SW) ▲스냅드래곤 라이드 오토노머스택'으로 구성돼 있다.스냅드래곤라이드 제품군은 전력 효율적인 고성능 하드웨어와 혁신적인 인공지능(AI) 기술, 자율주행 스택을 통해 자율주행 시스템의 복잡성을 해결한다.비상 자동 브레이크 장치(AEBS), 교통 신호 인식(TLR)차선 유지 보조금(LKA)기능 등 ADAS기반의 자율 주행 하나 2단계로 고속 도로, 자율 주행(Highway Autopilot), 자율 주차 기능 등을 특징으로 한 2+단계 자율 도시 주행, 로보 택시와 로보 물류를 위한 4~5단계의 완전 자율 주행까지 지원하는 것이다.퀄컴은 이를 설명하는 차세대 자동차의 혁신이 2+단계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지만 확장성 때문에 기본적인 아키텍처와 보안 및 안전성을 자율 주행에 맞췄다고 설명했습니다.SoC과 가속기를 결합한 플랫폼은 30TOPS로 700TOPS(하나 30W)까지 성능을 낼 수 있다. 값비싼 수냉식 시스템이 아니라 수동 역시 공랭식 설계가 가능해 비용을 아낄 수 있고 차량 설계도 단순해진다.스냅드래곤라이드 플랫폼은 고성능 멀티코어 중앙처리장치(CPU)와 전력효율적인 AI 및 컴퓨터비전(CV) 엔진, 그래픽처리장치(GPU) 등이 결합된 이기종 컴퓨팅 방식으로 모듈식이어서 쉽게 확장할 수 있다.ADAS SoC나 가속기는 퀄컴의 차세대 AI 엔진을 활용해 대량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것이다. 카메라 센서용 영상처리장치(ISP), 센서신호 처리를 위한 디지털신호처리장치(DSP)도 포함돼 있으며 전용 안전 및 보안하위시스템을 갖췄다. 기능 안전 솔루션은 Arm과 협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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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스택도 모듈식으로 확장 가능하다. 복잡한 사용사례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여 인식(Perception), 현지화(Localization), 센서융합 및 행동계획 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품질 관리 및 안전성 규격의 ISO 26262, AEC Q100을 만족시키기 위한 시놉시스의 차량용 설계 자산(IP)의 인터페이스 IP프로세서 IP자체 테스트 및 수리(STAR)메모리 시스템 등을 활용하였습니다.마이크로 컨트롤러(MCU)는 인피니온의 아우릭스를, 센서는 온세미컨덕터의 ADAS 센서 제품군을 채용했습니다.OS는 블랙베리의 QNX 및 하이퍼바이저 OS를 채택했습니다. 하이퍼바이저 OS는 QNX뿐만 아니라 다양한 OS를 올릴 수 있다.텔레매틱스, 인포테인먼트, 커넥티드 등 퀄컴의 다른 차량용 반도체 제품군과 연계해 활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퀄컴은 인포테인먼트 및 디지털 조종석에 19개 브랜드를 연줄 크티도우소류ー션으로 25개 브랜드를 솔루션을 납품했습니다.차량과 클라우드를, 퀄컴은 이와 함께 차와 클라우드를 연계하는 '크알콤카ー 투 클라우드(Qualcomm Car-To-Cloud)서비스'와 인프라의 이동 통신 기반-차량 통신(C-V2X)솔루션을 냈다.'KA-TU-클라우드 서비스'는 완성차(OEM) 제조사가 퀄컴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콕피트 및 텔레매틱스 시스템을 최근 유지할 수 있도록 무선(OTA) 업데이트와 서비스 차량(CaaS)을 위한 주문형 기능 잠금 해제 및 PPU(Pay-as-you-use)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올 하반기부터 공급된다. 성능요구사항이 증가하면 본인의 신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때 현장에서 업그레이드 가능한 칩셋부터 먼저 OTA 업데이트 된다. 지상 다른 사용자 지정, 프리미엄 차량 등 제품에 의해서 업그레이드되는 기능을 조정할 수 있고 이에 의해서 OEM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맞춤형 옵션을 제시할 수 있다. C-V2X솔루션의 스냅 도라곤오ー토모ー티브 4G및 5G플랫폼과 스냅 드래건 오토 모 티브 훈련 비행 좌석 플랫폼과 결합하면 시자네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C-V2X는 V2X기술 중 하봉잉로, 현재 V2X기술 측은 기존의 증거 리젼 용무송 통신(DSRC, WAVE)와 C-V2X에서 본인 뉘어 있다. C-V2X는 빠르지만, 아직 깔린 그물이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지만, 퀄컴이 이번에 도로 인프라를 위한 C-V2X레퍼런스 플랫폼을 내고 이를 해소하게 됐다.퀄컴이 발매한 C-V2X레퍼런스 플랫폼'퀄컴 스냅 드래건 2150'은 노변 기지국(RSU)이나 자동차 온보드 유닛(OBU)전용으로, 4G와 5G기반 C-V2X기능과 위치 추적 서비스(GNSS)등을 공급합니다.초당 최대 2500개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고, 서명 등의 보안 기능도 지원합니다. 와이 파이(WiFi)6, 블루투스 5.1보동 기능도 다음 돌아섰다.텔레매틱스 SW스택과 C-V2X SW스택을 격리하고 활용할 수 있으므로 신뢰성과 안전성이 매우 매우 높다. 이전 출시한 C-V2X칩셋'퀄컴 스냅 드래건 9150'과 함께 C-V2X의 상용화의 불을 붙이려고 퀄컴은 설명했습니다.Tag#퀄컴#자율 주행#스냅 드래건#퀄컴 자동차 https://www.kipost.net/세로프게 s/articleView.html?idxno=202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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