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자마자 리뷰 - 더 미드와이프] 별 거 아닌 척 서글펐고 행복한 날들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03:10

    >


    >


    프랑스를 대표하는 두 여배우 카트린느 프로와 쓰러뜨린 드뇌브 주연의 영화 미드 와이프를 시사회에서 봤습니다.35년 만에 재회한 중년의 딸과 노년의 새 옴이이 아니며 내는 특별한 우정을 그린 이 영화는 '희구하는 '은 표홍이, 억지스럽지 않고 인생을 살아온 두 여성이 주인공입니다에도 불구하고 감정을 격앙시키는 대신 아무것도 아니게 대수롭지 않은 척 서로의 슬픈 인생을 이해하고 최근의 행복을 맞이하는 과정을 유머러스하게 그리고 조용한 여운을 남깁니다.딸 클레어(카토리ー느・프로)은 산파의 일을 하면서 매일 새로운 생명과만 나쁘지 않아는 기쁨을, 마침 채 피지도 못한 생명과 헤어지는 슬픔을 경험하는 인생을 살면서 새 옴이베아토리ー치에(카토우링느도느ー브)은 35년 만에 딸을 부르고는 단도직입적으로 본 사람이 뇌 종양에 걸렸고 점점 나쁘지 않없이 일만 남았다는 사실을 알립니다.대비되는 라이프 스타일의 의붓자식에게 시한부 그림자가 드리워지는 이 이야기가 한정된 상업영화라면 어떤 식으로 그려질지 자주 그림이 그려지지만, <더 미드 와이프>는 이 이야기에서 느껴지는 눈물겨운 기운을 가볍게 제거합니다. 베아트리체의 병세가 나쁘지 않고 나빠지는 것이 분명 나빴다.하지만 영화는 거기에 몰입해 우울해지는 대신 돌러 담장으로 갈수록 밝고 경쾌해집니다.이런 전개가 가능한 것은 삶에 대한 두 여성의 태도를 바라보는 현실적인 시선 때문입니다.


    >


    클레어와 베아트리체가 너무 상반된 캐릭터라 그들의 분명한 대비를 통해 큰 웃음소리와 큰 감동을 주는 캐릭터 무비가 될 것 같지만, 영화는 상반된 삶을 살아온 두 사람 각각의 현재를 사려 깊게 바라보며 그들의 속내를 이해하려 들 것입니다.베아트리체가 무심하게 토그완 아버지까지 토그와잉 보낸 다소리 혼자 아들을 키우고 살아온 클레어는 1문제 없이 꽉 짜여진 1상으로 영원히 좁혀지지 않고 있는 삶의 공백을 쓰고 채우려고 하라고 해야겠어.한편 불행한 어린 시절부터 사랑을 끊습니다.울며 갈망하던 베아트리체는 클레어의 아버지를 떠난 뒤에도 정착하지 못해 도박에 빠진 채 구석에 물을 붓듯 빚을 내서 갚기를 반복해 왔습니다.결말의 사랑과 사람이 그립다는 똑같았던 이들은 쉽지 않았던 재회의 순간을 받아들임으로써 삶의 그 언제나 들어오는 것보다 잊고 사는 삶의 빛을 발견하게 됩니다.그렇게 서로를 발견하는 과정은 굳이 눈물을 펑펑 솟고과 극적인 화해 같은 것도 필요 없이 오통돗 서로를 챙기고 서로의 체온을 나 누구, 서로의 눈물을 나 누구, 1어 있으세요.죽소리구슬 가까워지는 동과의 맨낫다울을 통해 삶에서 점점 생기를 찾게 된 클레어의 모습을 비롯해 <더욱이 미드와이프>는 인생과 죽 소리, 만난다고 이별, 피고인 등 비교될 줄 알았던 것이 오히려 손을 맞잡는 듯한 풍경이 곳곳에 보여 묘한 울림을 전해줍니다.이제는 떠났을 아들이 뜻하지 않게 새 생명의 기운을 안고 돌아와 기뻐하는 클레어, 누군가가 새 집을 보러 왔다가 흘러나와 인기 직전 조용히 잠들어 있는 베아트리체,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 누구보다 아이 된 마음으로 찾아온 클레어 폴(올리비에 구르메)의 중년 사랑까지. 그중에서도 베아트리체와 클레어가 태어나고 자란 남편이자 아버지의 옛 모습을 슬라이드로 돌아보며 그와 같은 얼굴의 손자이자 아들과 부딪쳐 당황하는 장면이 가장 인상적이기도 했지만 이 장면은 매우 코믹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론 돌이킬 수 없는 이별 끝에 새로운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는 삶의 감동적인 깨달음을 주는 듯했습니다.


    >


    이 영화를 보면서 훨씬 편안한 공감과 내 키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두 주연 배우의 명연들 덕분이기도 합니다"딸 클레어 역의 카트린 프로는 1상과 매우 매우 밀접하고 있다, 다만 사람이 느끼고 표홍할 같은 상념을 있이다 군자에 노출하고 과장되지 않고 솔직한 연기를 보이고 줍니다.이자벨 유페르를 잇는 프랑스의 국민 배우로서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영화를 통해 아주 오랜만에 자신감을 가진 명배우를 쓰러뜨린 누 드뇌브는 세월과 무관한 아름다움은 물론 오랜 세월 자신의 삶에 새겨진 상처를 너그러운 모습으로 아이로 감추려는 슬픈 여성의 초상을 연기하며 영화에서 태연하게 웃을 만큼 오히려 비아의 아이감이 깊어지는 절묘한 재능을 발휘합니다.상념을 가라앉히며 차분하게 교감하는 이들의 호흡 덕분에 전형적인 스토리를 가진 영화가 전혀 전형적이지 못한 공기로 관객을 떨게 했습니다.영화 제목 미드와이프(midwife)는 조산사를 뜻하는 단어인데, 클레어는 조산사라는 단어보다는 산파라는 오래된 표본이 좋아서 지키려고 해요.새 생명을 사람의 손과 마소리우에 맞이하려 한 과거의 모습을 가슴에 담아 두고 싶은 1죠.떠내려갈 때에는 마음속에 머문 사람들이 부유하는 것도, 계속되어 있던 삶이 끝을 알리는 것도 막을 수 없지만, 그런 만남과 헤어짐, 끝과 시작이 연결되어 있어 드문 만담이기도 하다는 것 만으로도, 그 모든 것이 우리의 손을 스쳐 떠 있는 떠다니며 우리들의 삶을, 어디선가 장식하고 있는 아름다운 풍경이 될 수 있다는 소리를 <더미드와이프>의 스토리를 통해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