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미드웨이 후기, 실화는 어땠을까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4:34

    >


    2019년에는 나에게 큰 변이가 있던 욧눙데입니다. 그건 바로 유부남이 된 겁니다.이제야 2개월도 하지 않지만 2019년을 기점으로 진정 큰 변이를 경험한 것입니다. 어쨌든 그런 결혼 준비를 해보니, 시간이 없어서 평소보다 영화를 더 많이 보지 않았어요. ​ 결혼식을 갖고 신혼 여행에서 복귀한 12월 중순부터는 다시 영화 관람 피치를 올렸 매우 렛죠. 어디 보자... 주만지: 넥스트레이블, 백두산, 천문: 어두운 하항시에 듣는다, 그리고 오항시의 개인 후기를 전하는 영화 미드웨이까지 있네요.후후후.


    영화의 미드웨이는 2019년의 마지막 날(이자를 내 생애 1)에 공개한 영화입니다. 본보는 이에 앞서고 언 201이 지났지만 늦그와잉마 후기를 전하고 보려구요:)영화의 미드웨이는 제2차 세계 대전 중 미국과 1일본의 대결이었던 태평양 전쟁 당시 전황을 제대로 뒤집었다(미국 쪽에 전투와 평가되고 있는 미드웨이 해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


    사실 영화 미드웨이에 대해 접하면서 감독이 누구인지 확인했을 때는 소음 또 가족의 아이인가?라는 의견을 했어요. 그도 그럴 것이 영화의 미드웨이의 감독이 롤랜드 에머리히이라 전작의 투모로우, 20최초 2, 백악관 다운 인디 펜 도스 데이:리소쵸은스 등의 감독 특유의 색깔이 도우로쟈싱눙 작품들이거든요.


    >


    >


    그런데 영화 미드웨이에서 감독 특유의 신파는 상당히 배제되어 감독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과장된 전투 장면 연출은 꽤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전쟁 영화라는 특성, 특히 상대적으로 그와은심도이 적은 태평양 전쟁 해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였고, 그나마 영화 내에 많은 장면을 포함시키려 하고 보면 배경 설명을 스킵 한 적이 많아 국내 흥행은 94만명 정도에 하나 00만명에 못 이르러었는데요.저 개인적으로는 영화 자체가 재미없는 것도 아닌데 진입 장벽이 높았던 부분이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사실 2차 세계 대전을 떠올리면 히틀러와 서유럽 전선을 잘 기억이 사실인데요. 실제로 대전 모두의 전황을 보면 독소전쟁의 동부전선과 미쿡과 하나봉의 전면전인 태평양전선이 큰 비중임에도 불구하고 내용이죠. ​ 영화의 미드웨이는 바로 이 태평양 전쟁 중에 하나 오난 미드웨이 해전,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것에 하나 94나이, 하나 2월 진주만 습격에서 하나 942년 6월 미드웨이 해전까지 6개월 간 이야기를 하나 38분 안에 넣고 있으므로 2시간 정도의 영화하다 보니 설명을 생략한 부분이 많다, 이는 영화의 미드웨이를 보는 사람을 배경 지식을 강요하는 부분이 꽤 있는 분이었습니다.


    >


    절대적인 비교는 아니지만,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20하나 7년 작 영화동 켈크눙 같은 2차 세계 대전 초기 서부 유럽 전선이었다 덩케르크 철수 작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지만, 아무래도 서부 전선의 인지도와 영화의 포인트가 덩케르크 철수 작전에 몰렸던 것에서 다소 영화의 미드웨이의 불친절함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래서 영화 뭐 미드웨이가 개봉한지도 20일 된 사실상 국내 상영은 저장 단계라 영화 말 자체에 대한 후기는 이미 많이 보쇼쯔울테니 저는 이 영화의 미드웨이의 배경이 된 미드웨이 해전의 실화를 비롯한 말에 대해서 간단이 전해서 볼까 합니다 :)


    >


    앞서 영화 미드웨이 초반에 등장했던 진주만 공습에서 볼 수 있는데요. 2차 세계 대전 당시 미국은 고립주의를 코오느코 유럽에서 벌어진 전쟁에 직접적인 개입을 하지 않던 결과였습니다. 다만 미국은 유럽에 군수물자 지원 및 제펜에 대해서는 무역봉쇄(특히 석유) 조치 등 간접적인 참전만 하는 모습이었습니다.그런데 고란 미국에 대해 제펜은 이른바 선빵 필승으로 한 번 크게 먹이면 미국이 먼저 협상에 자신이 있다는 오판 아래 시작된 것이 바로 진주만 공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공습은 극중 제펜연합함대 사령관인 야마모토 이소로쿠의 이야기처럼 '잠자는 사자를 건드린' 꼴이 되어 이야기했습니다.


    미국은 전시체제로 전환되어 정식으로 전쟁에 참전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태평양 전쟁의 본격적인 시작이었습니다. 다만 세계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오메리카그와 1일본 사이에는 태평양라는 지구에서 가장 큰 바다가 존재하고 있는데요. 결국 주전장이 바다, 즉 해전장은 해전이었습니다.​ 물론, 아메리을 격분하게 1어가 나오고 있지만 초반 전황은 불리할 수밖에 없었다고 하네요. 1단 진주만 공습 피해로 수십척의 배가 찜 몰도에고 나의 손상을 받아 전력상으로 좋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실제의 군함이 1척도 없오메리카 태평양 함대였지만, 1일본이 진주만 공습으로 가능성을 보이고 준 항공 모함 2척은 보유하고 있었다.미국은 이러한 전력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항모전술을 구축하여 탈피하여 회심의 반격을 준비해 나갔으며, 그러한 모습은 영화 '미드웨이' 내에서 주인공의 놀라운 급강하 공습 능력을 보인 마셜 길버트 공습과 최초의 도쿄 폭격이라는 상징을 가진 둘리틀 특공대의 활약 등으로 모두 sound되고 있었습니다. 다만 극중 이 부분이 너무 설명 없이 진행됐지만 내용입니다.


    >


    이렇듯 America는 진주만 공습으로 인해 바닥까지 떨어진 사기를 회복하는 한편, 열세에 있던 전력을 극복할 필요가 있으며 그 결과물이 곧바로 미드웨이 해전으로 도출된 것입니다. -당시엔 America가 전력적으로는 자펜에서 열세였지만 정보전에서는 확실한 우위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America 암호 해독반이 자펜 해군의 보안통신을 감청하고 해독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America는 자펜의 목표가 태평양 전선의 요충지임을 깨닫고 America는 이런 자펜군을 기만하는 한편 미드웨이 해전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할 것이다. 여기에 그때 저팬군 특유의 오만과 오판도 한몫했고 이야기입니다." 이건 영화상에도 나온 도상훈련으로 나타나지만 결과가 저펜 패 소리에도 불구하고 전제조건을 바꿔 승리에 맞추는 행동으로 결과를 결정하고 과정을 맞추려는 태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


    이런 부분이 결국 전력상 우세를 보이던 하나봉 연합함대를 미 해군 태평양함대가 격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태평양전쟁의 무게가 하나봉에서 아마리카로 정확히 넘어가게 됐습니다." 물론 미드웨이 해전이 이렇게 쉽게 이 이야기를 전달할 만한 부분은 아니지만 전쟁사를 전달하는 게 아니라 영화 미드웨이에서 비롯된 실화 미드웨이 해전에 대한 개략적인 이야기를 전해줄 목적이므로 이 정도면 어느 정도 이해되지 않을까요.오랜만에 긴 글을 쓰려니까 저는 영화 미드웨이처럼 약간 앞뒤가 맞지 않는 경향이 있었는데요. 다음 번에는 다른 영화 후기로 돌아가겠습니다그럼 아주 최근까지 영화 미드웨이 후기로 전해진 미드웨이 해전 실화에 대한 이야기 였습니다.#미드웨이후기 #미드웨이실화 #영화미드웨이후기 #영화미드웨이실화 #미드웨이해전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