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리스타 자격증 새로운 꿈을 향한 도전!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10:50

    다니던 회사에서 인턴기간이 끝나 더 이상 근무연장을 하지 않겠다는 통보를 받게 되었습니다.처음부터 인턴 기간에만 일을 하기로 계약서를 작성했는데 실제로 인턴만 마치고 일이 끝나는 게 본인이라 아쉬웠어요.어쩔 수 없는 일이라 일찍 심리를 포기하고 다른 직장을 알아봤지만, 같이 취업준비를 하는 친구가 요즘은 본인 직업으로 오래 버티지 못한다는 스토리를 해 주었습니다.​ 요즘은 취업을 해도 일 0년 넘는 직장에서 버티기 어려운 일에 전문적인 직업을 준비하는 게 좋다고 했어요.본인은 미래를 대비해서 전문자격증 준비를 병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


    자리에서의 소음에는 취업 준비도 힘든데 다른 공부까지 병행할 수 있겠느냐는 소견이 붙었습니다.근거없는이야기였지만,같이도서관에다니면서공부를시작하고,같이인강을들으면서공부하는모습을직접보고나서소견이바뀌었어요.​ 나는 자격증을 따는 것은 시간과 돈이 많이 필요하다는 고정 관념이 있었지만 많은 시간을 하는 아이 없이 하루에 3시간 정도 머리 식힐 겸 공부하는 벗의 모습 이지에미 있어 보이기도 했습니다.그래서 직접 학원에 가지 않고 인강이과 모바 하나를 통해서 공부할 수 있었기 때문에 시간 활용이 쉬웠습니다.​ 봇카고 이수리 하는 것을 자신이 수강하는 곳은 2020년 하나 2월 3의 하나하나까지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지원하고 주례 오소교은 제적에 준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그 이야기를 듣고 과인이기 때문에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것이 아쉽기도 하고, 저도 미래에 대한 감정이 많은 찰과인이었기 때문에 평소에 관경이 있던 바리스타 자격증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친구가 가르쳐준 곳은 한곰평 이라는 곳이었습니다.대한민국 직업능력개발원의 전과정이 정식으로 등록된 곳에서 수강하고 없어지는 기관과는 달리 믿을 수 있는 교육기관이라 고민을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그리고 높은 수험료와 인강의의 비용적인 부분을 해결할 수 있었기에 사회 새해인 저에게 혜택이 큰 곳이기도 했습니다.특히제가준비하는바리스타자격증의경우어려운과목중에서도유행과목으로선택되었습니다.수강생도 많고 허가생도 많지만 후기평가가 너무 좋았기 때문에 믿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


    본격적으로 수업 들을 준비를 시작하면서 가입했더니 담임선생님이 배치되고 일일이 친절하게 상담도 해주셨습니다.무상으로 들을 수 있는 수업이었기 때문에 별로 기대하지 않지만, 취득하기까지 많은 상담과 도움을 주셔서 더 쉽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


    이 자격증은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만 응시할 수 있고 정식으로 등록된 협회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력서에도 쓸 수 있습니다.그만큼 공신력이 높기도 하고 준비하려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취득하기 위해서는 4주 이내에 수강을 듣고 온라인 출석률과 온라인 시험 성적을 통해서가 결여 부가 결정되었습니다.제가 소견하기엔 커피와 같은 자격시험은 실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거든요.사실 바쁜 사람들을 위해서 온라인으로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이 러닝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서 시각 없는 사람들도 좀 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던 거죠.


    >


    수강을 하면서 만족스러웠던 것은 경력이 많은 전문 교수진을 통해 수업을 들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분야의 경험이 많은 분들이 이론을 통해 자세히 설명하는 인강이었기 때문에 특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그리고 각 이론과 사고방식이 시험적중률이 높았어요.알려주셔서 중요한 사고를 잘 골라주시는데 그 사고가 시험에 응용되는 것이 많아서 놀랐어요.그리고 허가 노하우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 주셨기 때문에 시험에 나쁘지 않은 부분을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


    각 항목의 이론을 정리하고, プター터별로 핵심정리를 마치고 기출사건을 풀어내는 등 체계적인 학습과 커리큘럼으로 학습전략을 세웠습니다.체계적인 수업 덕분이지만 아내의 실음을 배우는 생소한 분야였음에도 불구하고 다행히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그리고 전문의의 자세한 설명 덕분에 커피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수업이 즐거워졌습니다.인강을 들을 시간이 없는 날에는 모바일로 학습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면접 보러 가는 날에는 갔다 오는 길에 인강을 들으면서 우울했던 면접의 느낌을 날려버릴 수 있었습니다


    >


    커리큘럼에그래서원두선별,커피로스트등흥미로운스토리를들을수있었기때문에취업준비를하면서인강을듣는것자체가힐링이되기도했습니다.또 교재비가 들지 않아서 다행입니다.교안 파 1과 기출 문제를 공급하는 한푼도 들지 않고,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


    사실 하루에 2가끔 밖에 공부를 하려 했지만 수업에 그와은심카 늘고 3~4가끔 듣고, 기둥에 테테로울 남으면 집에서 혼자 커피를 직접 감지, 새롭게 취미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 1에 30분경 로이 소요되고 브도우이 없이 듣기 좋은 하루에 4개 정도의 강의를 들으면서 3주 정도 공부를 했기 때문에 쉽게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


    공부하다 사이트에 올라온 합격 후기를 자주 봤는데 처음엔 준비하는 시험이 어렵기도 했지만 이곳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는 에피소드를 읽었더니 용기가 많이 났어요.


    >


    이곳은 퀄리티의 수업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합격자를 배출한 곳이었습니다.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단계별로 배우고 하나하나 학습할 수 있어서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


    수강 마지막 단계에서는 기출분석 특강이나 심화특강을 들으면서 시험에 출제된 부분을 다시 한 번 체크하면서 마지막 시험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강의를 통해서 중간중간에 전문의 선생님이 해주신 현장내용도 재미있고 수강생의 눈높이에서 설명을 해주셔서 이해가 됐습니다.


    >


    아내 소음 바리스타 자격증을 준비할 때는 걱정이 많았는데 막상 취업준비와 병행하면서 바쁜 시간을 보내다 보니 하루가 어떻게 가는지 모르고 끝나 버렸어요.커피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배우면서 1개월 정도 공부를 하고 그아잉니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특히 미래에 대해 불안한 시기에 제게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학습을 해주었기 때문에 힘든 시기에도 보람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가장 최근에는 새로운 회사에서 면접을 보고 있는데, 몇 년 동안 돈을 모아서 카페를 열 생각입니다. 요즘은 커피의 심화 과정을 배우고 있는데, 회사에 다니기보다는 카페를 여는 것이 제 적성과 훨씬 맞는 것 같습니다.사실 꿈도 없이 취업만 바라보고 있었는데, 새로운 진로를 찾을 수 있어서 제 인생에도 꿈이 생긴 것 같아 기뻤습니다.


    >


    만약 시바리스타 자격증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무엇보다도 사회초년생은 무엇이든지 도전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모두와 제 꿈을 찾아 좋은 미래를 꿈꾸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에는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