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확한 동맥경화검사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10:50

    나날이 추워지고 있는 요즘 심혈관계 질병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이다.특히 심혈관계 질병을 앓고 있는 분이라면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처음에는 혈관의 적, 동맥경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동맥경화란? 우리의 혈관인 동맥에 찌꺼기가 쌓여 혈관이 좁아져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산소 및 영양소의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심혈관계 질병입니다.동맥경화는 심각한 심장질환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조기발견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동맥 경화는 1상 생활에서 뚜렷한 사람이 증상을 느끼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평소 심장 내과를 외래에서 정기적으로 검사와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슴니다.


    >


    평소 자가증상이 없고 더 무서운 동맥경화,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동맥경화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고혈압, 당뇨와 같은 지병, 흡연 및 세오und 술,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다양한 원인 요소가 있기 때문에 평소에 생궁으로 관리하는 버릇이 가장 중요합니다.특히 비만의 경우, 혈액 속의 지방도 다같이 할 수 있으므로 체중 관리가 동맥경화 예방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유산소 운동을 보다 혈관 속에 생길 수 있는 지방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았습니다.또, 고칼로리, 고지방의 세오und식을 피하는 평소의 식습관은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되죠?


    >


    만약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지병을 가지신 분이나, 평소에 고칼로리, 고지방식 식습관을 가지신 분에게는 미리 동맥경화검사로 자신의 혈관 건강을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동맥경화검사는 사지의 각 부위별로 혈류와 혈압을 측정하여 동맥경화도 정도, 혈관의 협착도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


    동맥경화 검사의 종류로는 사지혈관 초음파 검사, 경동맥 초음파 검사 등이 있습니다...특히 경동맥 초음파 검사는 동맥경화 검사의 대표적인 비결로 초음파를 이용해 경동맥 경화 정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심장의 동맥경화 여부를 검사하는데 사용되는 검사 비결입니다.


    >


    정확한 동맥경화검사 후 동맥경화 진단을 받게 된다면 여러 치료의 비결이 있습니다.심장전문의의 진단 아래 환자 개개인에 맞는 약물치료와 함께 운동, 식이요법 등을 병행한다.스트레스는 만병의 바탕이므로, 평소의 스트레스를 모으는 연습에서 벗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


    이상동맥경화검사와 치료비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평소 동맥경화가 의심되는 분, 동맥경화 진단을 받은 본인 개선되지 않은 분은 심장 전문의가 진료하는 OK내과에서 심혈관 건강을 되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


    >


    신촌세브란스병원 및 고대안암병원 심장센터와 협업하고 있는 OK내과는 정확한 동맥경화검사를 비롯하여 친절하고 정확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더 이상 몸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 말고 OK내과로 내원하여 검사 및 치료를 시작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